1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월마트와 K마트 등을 포함한 대형 할인업체는 물론이고 란제리 브랜드인 빅토리아 시크릿과 가전가구 전문쇼핑몰 크레이트&배럴, 의류업체 아메리칸 이글, 어반 아웃피터스 등도 이미 올해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월마트닷컴의 라울 바즈쿠에즈 대표는 “11월에 선보인, 가전제품 판매로 연결되는 새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다운로드 횟수가 30만 건을 넘어선다”며 “연말까지 100만 건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웹사이트를 휴대폰 기기에 의해 조종할 수 있도록 개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사브레네트(Usablenet)의 휴대폰 부문 제이슨 테일러 대표는 “이달 들어서만 아웃도어 제품 전문업체 REI, 사무용품 업체 스테이플스 앤드 코스메틱스 컴퍼니 아베다와 오피스맥스 등 주요 소매업체들 요청으로 10여개의 새로운 모바일 사이트를 신설했다”며 “모바일 상거래 사이트 오픈 역시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을 통한 소비습관이 정착되고 있다는 사실은 지난 달 있었던 이베이의 실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베이는 46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이를 통해 4억 달러 어치의 제품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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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현 기자 grob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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