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별 제품 잇따라 출시 "고객 껴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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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식별 번호(011,016,017,018,019)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는 2세대(G) 풀터치스크린폰이 시장 침체속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먼저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2G 풀터치폰 햅틱착(모델명 SCH-B900)은 이달 초께 시장에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1만대 가량이 개통됐다. 그립감이 뛰어난 유선형 바디 라인 등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인 햅틱착은 최근 꾸준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난달 말에 선보인 팬택 스카이의 2G 풀터치폰 'IM-U510S'도 1만대 가량이 개통된 것으로 나타났다. IM-U510S는 스카이가 선보인 명품폰 듀퐁폰에 금장을 하지 않은 제품이다.
실제 SK텔레콤의 경우 현재 전체 가입자 중 40% 가량이 011 등 기존 식별 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LG텔레콤 역시 30%에 육박하는 이용자가 기존 식별 번호를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011 고객' 등은 기업 임원이나 자영업자 등이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011의 가입자당 매출이 010보다 높은 편"이라며 "이들 대부분은 또 번호 통합이 이루어진 후 기존 번호에 대한 애착이 더 강해져 휴대폰 변경을 꺼려하는 등 충성도도 높다"고 말했다.
여기에 기존 2G폰의 경우 가격이 싼 보급형 제품들이 대부분이였지만 2G풀터치폰은 세련된 디자인에 고사양의 기능을 갖춘 것도 인기 비결도 꼽히고 있다.
이 때문에 앞으로 기존 식별 번호를 사용하는 2G가입자를 붙잡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역시 11월 자사의 첫 2G 풀 터치스크린폰을 내놓고 시장 경쟁에 가세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LG전자는 SK텔레콤 모델로 2G풀터치폰인 아웃도어 레저폰(모델명 LG-SB210)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2G 사용자의 프리미엄급 휴대폰 수요가 충분한 만큼 이르면 11월에 기능과 성능을 보강한 풀 터치스크린 폰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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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남일보 배동민 기자 guggy@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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