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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하루 판매량 1000만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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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7월 중순 '제조일자 표기' 도입 이후 두 달 만인 지난달 말 하루 우유 판매량이 4일 연속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일 평균 판매량 800만개에서 15% 이상이 신장한 것으로, 국내 전체 우유 제조량이 2300만개임을 감안했을 때 무려 44%에 달하는 대규모 물량이며 국내 유업계 최고 판매량이다.
특히 이번 일 판매량 1000만개 돌파는 최근 출산율의 감소로 일 평균 800만개 선에 머물던 우유 판매량이 지난 7월 14일 제조일자 표기 도입과 함께 일 평균 938만개 이상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증가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큰 것으로 그만큼 제조일자 표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컸다고 서울우유 측은 설명했다.

서울우유는 지난 7월 중순 유업계 최초로 제품 패키지에 제품의 유통기한과 함께 제조일자를 병행 표기한 바 있다.

실제 서울우유가 9월 4일부터 8일까지 주부 400명을 대상으로 제조일자 시행에 대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에서 우유 구매 시 실제 제조일자를 확인한다는 응답자가 64%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응답자 가운데 98%는 구매 결정에 영향을 받았다고 답했다.
노민호 서울우유 마케팅 본부장은 "소비자들이 신선한 우유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조일자라는 명확한 기준을 제공한 것이 이번 판매량 향상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며 "더 나아가 FTA 체결 이후 국내 낙농산업을 보호하는 데에도 제조일자 표기가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이 제조일자를 확인해 보다 신선한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이달 31일까지 '제조일자를 찍어주세요' 모바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조일자가 표기된 서울우유 사진을 찍어 고유접속번호 #7100으로 사진을 전송하면 푸짐한 경품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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