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닛산이 개발한 신규 소형차를 북미와 유럽지역에 내년부터 판매 예정이었던 크라이슬러의 계획은 물거품이 됐다. 닛산 역시 크라이슬러에 대형 픽업 트럭을 제공해 주기로 한 것이 무산됐다.
특히 크라이슬러는 닛산과의 제휴로 신형 자동차 생산을 빠르게 진행시킴으로써 주요무대인 북미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를 원했다.
그러나 올해 4월 크라이슬러가 파산보호를 신청하고 이탈리아 자동차 업체인 피아트(Fiat SpA)와 합병하면서 더 이상 닛산과의 제휴관계를 유지할 필요성이 없어지게 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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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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