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보건당국(HAAD)에 따르면, UAE에서는 외국인들은 44%가 안전벨트를 메는데 비해 에미라티(UAE 자국민)들은 겨우 11%만이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떻게 하면 이 젊은이들에게 안전벨트를 꼭 메도록 할 수 있을까?
누군가의 아이디어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획기적인 제안이 나왔다. 바로 유명 브랜드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을 겨냥해 명품 '구찌'(Gucci) 안전벨트를 만들어낸 것.
에미레이트 자선재단의 이번 캠페인 추진위원장인 메아다 알 합시는 "많은 젊은이들이 구찌 안전벨트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또 안전벨트의 자신들이 좋아하는 축구팀의 로고나 UAE 국기를 세켜 넣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일단 시범적으로 해볼 생각이다. 만약 반응이 좋으면 자동차 판매회사들도 다양한 색깔과 종류의 안전벨트를 고객들이 선택하도록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젊은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 '패셔너블 시트벨트'는 오는 9월 캠페인이 시작되면 UAE 곳곳의 주유소와 자동차 쇼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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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철 두바이특파원 bc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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