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먹어보고 사세요" 식품업계, '체험마케팅' 각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셔보셔야 제대로 압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비싼 당첨 상품을 내걸어 소비자의 마음을 현혹하기보다 직접 제품의 맛과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특히 새로 출시한 신제품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알리는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샘표식품은 최근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을 출시하고, 6주간의 체험자 600명을 모집하는 체험이벤트를 진행했다.

백년동안은 100% 통알곡 생(生)현미를 자연 발효시킨 흑초음료로 일반식초에 비해 영양성분이 뛰어나 맛이 부드러우며 산머루·복분자, 벌꿀, 푸룬, 홍삼 등 다양한 맛으로 골라먹을 수 있다.
샘표식품은 일반식초에 비해 덜 알려진 흑초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했다. 이번 백년동안 건강체험 이벤트에는 1만7000여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일동후디스는 '헤모틴틴 베이비'와 '초유 넣은 코코랑 2종'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두 220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연다.

헤모틴틴 베이비'는 모유나 이유식을 먹는 유아에게 꼭 필요한 철분 영양식이며, '후디스 초유 넣은 코코랑'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된 맛있는 영양간식의 고칼슘 코코아 제품이다. 새로운 타입의 어린이 영양제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한 전략이다.

CJ 햇반은 여름 휴가를 보낼 멋진 계획을 햇반 홈페이지 내 '햇반수다세상' 에 올리는 사람 중 매일 2명씩 추첨을 통해 햇반 1박스를 선물한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CJ햇반은 기존의 햇반(백미)은 물론 발아현미밥, 흑미밥, 오곡밥 등 다양한 제품들도 소비자들이 직접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식품의 맛이나 효과는 말이나 광고만으로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고 느끼는 효과가 크다"며 "소비자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면 저절로 입소문 효과도 커지기 때문에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