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승재 애널리스트는 "2·4분기 영업손실이 100억원 수준으로 전분기 대비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순증하고 있지만 이를 위한 비용 지출분이 증가하면서 영업실적이 오히려 악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SK브로드밴드의 입장에서는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는 가입자 증가가 필수적이며 연초 SK브로드밴드가 밝힌 시장 점유율 상승 전략(M/S Turnaround)을 위해 노력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Sk브로드밴드의 연내 흑자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다"며 "시장 포화로 인한 신규가입자 규모가 감소하고 있고 경쟁사인 LG파워콤의 시장 대응도 만만치 않다는 점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의 개선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장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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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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