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양매직, 식당 사장님 홀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소용 식기세척기·가스밥솥 등 상반기 매출 50% 늘어

식당, 병원,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한 동양매직(대표 염용운)의 업소용 제품이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정용 제품에서 쌓은 동양매직이라는 브랜드 인지도가 사장, 병원장, 군장병에게도 효과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29일 동양매직에 따르면 올 1∼5월 업소에 납품한 식기세척기와 가스밥솥, 튀김기 등의 매출은 전년동기에 비해 50% 증가했다.



특히, 식당에서 사용하는 대형 가스밥솥과 튀김기 매출은 각각 10%와 50% 성장했고, 식기세척기의 경우 판매량이 무려 2배 이상 증가하며 전체 업소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20%를 점유하고 있다.



동양매직은 앞서 가스레인지와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정수기, 비데 등와 가정용 가전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해 왔으며, 지난 2007년 신시장 개척 및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업소용 제품 사업을 본격화했다.



초기 4개 품목으로 시작된 이 회사의 업소용 제품은 지난 해 대형 스팀오븐, 제빙기 등 모두 8개로 확대됐고, 올해 들어서는 업소용 인덕션레인지, 업소용 소형 식기세척기, 의료기구용 살균기 등을 추가하며 연말까지 15개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군 의무시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기구용 세척기를 의무장비로 채택, 동양매직의 '미라클' 30여대가 초도 물량으로 납품을 마쳤다.



일반 식당의 경우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를 타깃으로 한 외식 프랜차이즈가 늘어나면서 업소용 제품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업소용 제품 매출은 오는 2011년까지 연 평균 10%대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가스레인지와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정수기, 비데 등 가정용 가전제품에서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업소용 및 의료용 전문제품 시장 진입도 비교적 수월히 이뤄지고 있다"며 "다변화된 상품 구색으로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