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문화재 고객지원센터는 그간 매장문화재를 조사를 둘러싸고 제기됐던 각종 민원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복잡한 분쟁사안을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유휴 발굴인력 보유기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하고 전국적으로 발생 하는 개발사업 내역을 파악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센터는 매장문화재 발견신고, 소규모 발굴비용 국가지원, 표준품셈·대가기준 자동계산기 기능, 법령·용어해설, 제출서류·양식 제공 등 매장문화재와 관련된 각종 업무의 원스톱 서비스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센터는 대전에 위치한 국립문화재 연구소 중앙문화재센터 3층에 있으며, 전화상담(1600-0064), 인터넷상담(www.cha0064.go.kr), 우편·방문상담(대전시 유성구 문지로 82) 등이 가능하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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