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는 캠코더 브랜드 '핸디캠'이 '2008 GfK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발표했다.
GfK 어워드는 세계적인 소매시장 조사기관 GfK가 한 해의 판매성과를 국가별, 제품 카테고리별로 평가해 해당 리딩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GfK 어워드는 GfK코리아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 판매조사결과에 기반한 것으로 소니 핸디캠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누적판매금액 기준으로 68%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이번 GfK 어워드를 수상하게 됐다.
소니 핸디캠은 지난 1999년 국내에 공식 진출해 SD캠코더에서 풀HD 캠코더에 이르는 풀 라인업을 갖추고 지난해 국내진출 10년 만에 누적판매 50만대를 넘어선 바 있다.
$pos="C";$title="";$txt="소니코리아 키쿠오 오쿠라 마케팅 본부장(왼쪽)이 GfK코리아 권문근 지사장 (오른쪽)로부터 ‘2008 GfK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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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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