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화이트데이가 최고 대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의점업체들이 화이트데이 대목잡기에 나섰다. 화이트데이는 일년 중 편의점 매출이 가장 높은 날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에스25는 화이트데이(3월14일)가 일일 매출 2위인 빼빼로데이(11월11일) 보다 14.7%, 발렌타인데이(2월14일)보다 36.9% 높다.

바이더웨이는 화이트데이 매출이 발렌타인데이 매출 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세븐일레븐도 1.6배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편의점에서는 인형과 함께 다양한 상품을 담은 고가의 바구니 선물이 많이 팔려 이 같이 차이가 나는 것.

최고의 일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화이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자 편의점 업체들이 스타마케팅, 선물 판촉전 등 대목잡기에 나섰다.

훼미리마트는 원더걸스가 모델로 활동중인 온라인게임과 함께 증정품 이벤트를 열고 원더걸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지에스25는 소녀시대를 모델로 기용했다. 소녀시대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는 빌립과 제휴를 맺었다.

지에스25는 소녀시대가 입었던 의상을 사은품으로 내걸었다. 또 추첨을 통해 50명을 소녀시대 팬미팅에 초대한다.

바이더웨이는 봉제인형과 상품바구니 등 1만5000원 이상 고가의 기획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렸다. 세븐일레븐도 2500원부터 7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 상품을 71종을 준비했다.

김경환 지에스25 마케팅팀장은 "편의점 'DAY' 이벤트 중 특히 화이트데이는 일년 중 가장 큰 행사로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면서 "홍보물에 연예인의 이미지를 활용해 화이트데이 주 구매 고객인 남성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행사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