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주택도시公, 유망기업에 '주택 실증환경' 제공

최종수정 2020.11.24 09:49 기사입력 2020.11.24 09:49

댓글쓰기

경기주택도시公, 유망기업에 '주택 실증환경' 제공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혁신기술 보유 유망기업에 제품실증 환경을 제공한다.


GH는 '경기도 혁신일자리 창출전략' 일환으로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제품과 서비스를 실증할 기회가 부족해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돕기 위해 실증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손잡고 진행된다. 경기경제과학원이 기술개발기업을 선정하면 GH가 실증테스트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첫 사례는 '공동주택 세대 간 보안강화 시스템 실증' 과제다.


공동주택의 보안을 강화해 현관 무단침입이나 카메라를 통한 사생활노출 위험을 차단하는 기술을 테스트하게 된다.

GH는 최적의 실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행복주택 단지들을 실사한 끝에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을 과제수행 장소로 선정했다.


GH 관계자는 "유망기업의 기술과 제품이 시장에서 검증받을 수 있도록 실증공간 제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GH가 기업성장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GH는 이번 과제를 마치면 평가 및 기업측 피드백을 수렴해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ㆍ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