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이비몬스터, 'SHEESH' MV 10일 만에 '1억뷰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팝 걸그룹 정식데뷔곡 '최단기간'
프리데뷔곡 '배터 업' 기록 8일 앞당겨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쉬시(SHEESH)' 뮤직비디오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기간 1억뷰를 기록했다.

베이비몬스터.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베이비몬스터(ABYMONS7ER)' 타이틀곡 '쉬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1시 35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일 공개된 지 약 10일 만이다. 프리 데뷔곡인 '배터 업(BATTER UP)'을 통해 써냈던 K-팝 걸그룹 첫 뮤직비디오 최단 1억뷰 돌파 기록(18일)보다 무려 8일을 앞당긴 수치다.


역대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로 범위를 넓혀도 '쉬시'보다 빠른 1억뷰 곡 성적을 보유한 아티스트는 같은 YG 선배 걸그룹인 '블랙핑크'가 유일하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두 개의 프리 데뷔곡을 포함해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세 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두 번째 프리 데뷔곡인 '스턱 인 더 미들(Stuck In The Middle)' 뮤직비디오는 발라드곡임에도 38일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또한, 충성도 높은 팬덤 형성을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인 유튜브 구독자도 전날 500만 명을 돌파했다.


YG 측은 "7인 완전체 공식 데뷔가 가파른 글로벌 팬덤 확장의 트리거가 됐다"며 "지난 1일 첫 미니앨범 발매 이후 단 9일 만에 39만 명 이상을 끌어모았고, 누적 조회 수는 14억을 넘어서며 수직 상승 중"이라고 분석했다.

베이비몬스터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싱가포르·타이페이·태국 방콕까지 아시아 5개 지역으로 이어지는 팬미팅 투어를 돈다. 여름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연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