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대상 3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민국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똑똑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똑똑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에서 대상 3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1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상 3개 수상은 우리나라에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다.


지역별로 수상 실적이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하는 특별상 부문에서 제일기획 본사는 '대한민국 올해의 에이전시'로 아태지역 광고 회사 중 2위의 영예를 안았다. 홍콩법인도 홍콩 지역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제일기획과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 캠페인은 미디어, 모바일, 글라스 부문에서 대상 3개를 수상하며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똑똑은 말로 신고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이다.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 뒤 아무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하기 힘든 상황임을 알리면 신고자의 휴대전화에 접속 링크를 발송해 현장 영상 전송, 위치 확인, 비밀 채팅 등의 기능을 통해 최적의 초동 조치를 할 수 있다.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삼성전자의 '난독증 퀘스트'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에서 금상 1개 등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어린이 난독증을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게임을 통해 난독증 징후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북 아트 프로젝트'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동상 1개를 수상했다.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연을 펼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이 국내 출전 팀 중 유일하게 미디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