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소비기한 늘린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소비기한 늘린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체브랜드(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의 세 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단짠’ 바비큐 맛으로 구현됐다. 일반 소시지 대비 두 배 이상 굵은 분쇄육을 사용하는 등의 차별화 제조 방식이 적용돼 흘러내릴 듯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인 상품이며, 가격은 2000원이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업계 최초 소비기한을 확대한 편의점 PB 상품이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에 맞춰 육즙팡팡 시리즈의 소비기한을 기존 유통기한보다 10일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소비기한 확대를 위해 GS25는 협력사와 손잡고 4개월에 걸쳐 상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히 △포장재 △포장 기술 등을 중점 고도화하며 소시지와 포장 필름의 공기층을 최적으로 제거하는 특화 진공 포장 기술을 새롭게 도입해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S25는 올해 가정간편식(HMR) 등 편의점 간편 먹거리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R 부문을 신설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스마트해썹 도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등 더욱더 안전한 PB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활동 또한 중점 추진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규혁 GS리테일 냉장간편식 MD는 “2000만개 이상 팔린 육즙팡팡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라인업인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오랜 준비 끝에 선보이게 됐다”며 “날로 커지고 있는 편의점 PB상품 인기에 부응하고자 푸드테크 등을 고도화해 맛과 안전성을 강화한 차별화 먹거리를 지속 선보이는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