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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무인 출력 서비스 확대…“Z세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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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세대 고객 70% 이상 차지

CU에서 고객이  프린팅박스 출력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CU에서 고객이 프린팅박스 출력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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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프린팅박스 출력 서비스 도입 1년 만에 운영점을 대폭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프린팅박스는 무인 출력 키오스크로 PC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문서를 전용 앱 클라우드에 업로드한 뒤 인근 기기에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사, 스캔 등 기본 사무 업무는 물론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부기관의 민원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월 도입된 프린팅박스는 초기 30여점에서 운영을 시작해 현재 350점까지 증가했다. 점포당 월평균 이용 건수는 100건에서 400건으로 4배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이용자 중 10대(27.7%)와 20대(43.1%)가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이 문화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대중문화를 넘어 서브컬처를 향유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프린팅박스 서비스를 확대한다”며 “앞으로도 CU는 덕후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제휴 및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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