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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소아암 환아 위해 임직원 급여 끝전 모아 6년 연속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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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기부금 총 1억여 원, 열두 명의 소아암 환아에게 치료비 지원 목적으로 전달

(왼쪽부터)최규상 롯데제과 ESG부문장,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 김일배 롯데제과 노동조합위원장이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최규상 롯데제과 ESG부문장,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 김일배 롯데제과 노동조합위원장이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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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롯데웰푸드 는 올해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900여만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2022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약 950만원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출연해 만든 1899만9118원이다. 이는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아의 치료비 및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6회를 맞은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한 롯데제과 임직원들의 누적 기부금은 총 1억여 원에 이른다.

롯데제과의 ‘사랑나눔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2016년 8월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임직원들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1000원 이하의 끝전을 모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이에 더해 회사가 동일 금액만큼 추가로 출연하여 기금을 마련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매년 연말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를 진행한 결과 현재까지 총 12명의 아이들에게 치료비 지원이 이뤄졌다.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는 "올해로 6회째인 사랑나눔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받은 사랑을 더 많은 이웃에게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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