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애니메이션 '원피스' 캐릭터 빵 출시 "마니아 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1일부터 전국 매장서 판매 시작
해적단 캐릭터 현상수배 스티커 100종

강재린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가 29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원피스 캐릭터 빵과 스티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제공).

강재린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가 29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원피스 캐릭터 빵과 스티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캐릭터를 테마로 만든 '원피스 캐릭터 빵' 4종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원피스 빵은 2012년 국내 출시된 바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빵이다. 당시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고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는 제조사가 아닌 유통사 홈플러스가 직접 원피스 캐릭터 판권을 계약한 후 롯데제과와 함께 개발, 10년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

다음달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단독 판매하는 원피스 캐릭터 빵은 ▲루피의 땅콩샌드 ▲조로의 딸기샌드 ▲상디의 꿀호떡 ▲쵸파의 딸기케익 등 총 4종이다. 빵에는 해적단 캐릭터들의 현상금이 적힌 수배서 포스터(WANTED)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티커(총 100종)가 각 1매씩 랜덤 동봉돼있다.


주인공 루피가 해적왕이 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내용의 소년 만화 원피스는 1997년 첫 연재 후 100여권의 단행본을 발간하며 지속 연재 중이다. 애니메이션으로도 1999년 이후 1030여화가 현재까지 방영 중이다. 과거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30~40대와, 소년만화를 좋아하는 10~20대를 중심으로 폭넓은 인지도와 팬층이 형성돼있다.


강재린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10년 만에 돌아온 원피스 빵을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며 "빵 속에 담긴 '15억베리 현상금의 루피', '전설의 해적왕 골드로저' 등 다양한 스티커를 찾는 재미를 통해 마니아층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