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진석 "쌀값 안정 의지 보여줘야…당정 전열 가다듬을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오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 열려
주호영 "야당 비협조 돌파하기 위해 정책 정교하게 정리해야"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화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석기 사무총장, 한덕수 국무총리,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사진 제공=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화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석기 사무총장, 한덕수 국무총리,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당정이 선제적으로 나서서 쌀값 안정을 위한 정책 의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야당은 다수 의석을 앞세워 제가 볼 때는 다분히 포퓰리즘적이고 선동적인 양곡관리법 개정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비대위원장은 "쌀값 안정을 위한 조기 대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며 "현재 수급 과잉 물량 27만t과 시장 안정을 위한 물량 10만t을 포함해서 37만t의 쌀이 시장 격리돼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지 쌀값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고 얘기했다.


이어 그는 "15일 기준 20㎏당 4만725원, 전년 동기 대비 24.9%가 하락했다"며 "농업계는 이미 쌀값 안정 대책 수립을 요구하며 단체행동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정 비대위원장은 "최근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가계와 기업이 지고 있는 빚의 합계가 4345조 원으로 사상 최대 규모"라며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이자 부담까지 늘어나서 가계와 기업에 심각한 금융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에서는 스토킹 등 집착형 잔혹범죄 대응 방안, 금융부담 경감 대책, 보이스피싱 근절 대책 등이 논의 사안으로 올랐다.


정 비대위원장은 "그동안 집권여당으로서 여러 걱정을 끼친 점도 적지 않다"며 "이제 우리 주호영 원내대표가 선출되셨고 점점 지도체제가 정비되어 가고 있다. 집권여당의 비대위원장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갈 각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당정협의회를 새 출발 삼아서 우리 당정이 심기일전 전열을 가다듬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제대로 일할 모습 보여드리길 기대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권교체가 됐지만 압도적인 여소야대 상황이고 또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패배로 인해 흔쾌히 협조하지 않는 그런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게다가 당은 당대로 불안한 요소가 있고 정부 측은 출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여러 인사 세팅이나 내부 협조 관계가 구축되지 않은 탓에 최근의 시기가 정권 5년을 놓고 볼 때 가장 어려운 때 아닌가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야당의 비협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정책을 정교하게 정리하고 국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해서 여론의 힘으로 돌파해가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고 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