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미국 인기 막걸리 ‘마쿠’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틀벙커에서 선보이는 마쿠 3종.

보틀벙커에서 선보이는 마쿠 3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보틀벙커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마쿠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여 캔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미국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막걸리다.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방식과 재료는 그대로 유지하되,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와 망고 맛을 더했다. 또한 미국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캔에 막걸리를 담아냈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틀벙커는 최근 전통주에 열광하고 있는 2030 소비자들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박 대표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1월부터 7월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60% 이상 신장했으며, 특히 막걸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보틀벙커는 와인과 위스키뿐만 아니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막걸리를 필두로 한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에는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불리는 스파클링 막걸리를 출시해, 3주 만에 약 2000여병이 팔렸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미국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국 전통주 막걸리라는 점과 2030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세련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가진 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마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고,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