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명품 가격 줄인상…디올 레이디 미디엄백 800만원으로 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리스찬 디올의 레이디 디올 미디엄 백.

크리스찬 디올의 레이디 디올 미디엄 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명품 브랜드들이 연이은 가격 인상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브랜드 크리스찬 디올은 다음달 초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인상 폭은 5% 정도다. 디올은 앞서 지난 1월에도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디올 레이디백 미디엄의 경우 현재 760만원에서 인상 후 가격이 798만원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샤넬도 인상설에 휩싸였다.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다음달 인기 핸드백 가격을 10%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 샤넬은 올해에만 벌써 가격을 세 번 올렸다. 필리프 블론디오 샤넬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달 해외 언론을 통해 “유로화 약세에 따른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 달 중 제품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명품 브랜드들은 가격정책 변경, 환율 변동 등을 이유로 계속해서 인상을 단행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이어진 보복심리로 명품 구매는 계속 증가해 명품업계는 호황을 누리는 중이다. 3대 명품으로 꼽히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은 지난해 국내에서 역대 최대로 3조20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에르메스(5275억원), 루이비통(1조4681억원), 샤넬(1조2238억원)의 매출은 모두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


다른 명품 브랜드도 호조를 누렸다. 구찌를 보유한 케링 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50억 유로(6조7800억원)으로 전년대비 60% 증가했다. 루이비통, 디올, 셀린느를 보유한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지난해 매출은 642억 유로(86조4363억원)으로 전년대비 44% 올랐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