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 X아, 닭 파니까 우습냐?"…환불해달라는 손님에 폭언한 사장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 가맹점의 로제 찜닭과 글쓴이가 배달 받은 로제 찜닭 비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타 가맹점의 로제 찜닭과 글쓴이가 배달 받은 로제 찜닭 비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유명 찜닭 가맹점에서 한 점주가 음식 환불을 요구한 고객에게 욕설을 내뱉는 등 폭언을 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제게 진상이라며 이X아, X발 폭언한 찜닭 가게를 공론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 A씨는 지난 17일 오후 6시50분쯤 로제 찜닭, 납작만두, 김말이 튀김을 주문한 뒤 오후 9시쯤 배달받았다. 그는 "바로 먹으려고 열었는데 제가 먹어왔던 로제 찜닭 비주얼도 아니고 맛도 달랐다"고 주장했다.


이후 A씨는 두 입 정도 먹은 뒤 가게 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조리가 잘못된 것 같다. 다른 지점에서도 많이 먹어봤는데 비주얼이 너무 다르다"고 말했다. 그러자 남자 사장은 "매운맛을 하면 원래 그렇게 생겼다. 그냥 환불해주겠다"고 답했다.


A씨는 "바쁘신데도 환불하게 돼 죄송하다. 찜닭은 밖에 내놓으면 되냐"고 묻자, 사장은 "맛 좀 봐볼 테니 내놔봐라"라고 답했다.

이후 A씨는 여자 사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A씨는 "다짜고짜 제게 소리를 지르시면서 '로제가 맞는 데 왜 아니라고 우기냐?'고 하셨다"며 "본인은 장사하는 사람이라 저보다 많이 먹어봤다고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제게 왜 튀김과 콜라, 무는 안 내놓냐고 도둑이라며 이렇게 상습적으로 진상짓을 하고 다니냐 하더라"라며 "저는 찜닭 값만 환불받은 줄 알았던 터라 미처 생각하지 못해 계좌로 금액을 보내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사장은 "누굴 거지로 보냐. 돈으로 안 받을 거니까 당장 퀵서비스로 보내라"면서 "나도 너 같은 딸 있어 이X아. 어디서 X발. 내가 닭 파니까 우습게 보이냐?"라고 폭언을 했다.


A씨는 "저도 남의 집 자식인데 왜 모르는 사람한테 이X 저X 소리 들으며 진상 취급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사장님껜 돈 보내드릴 테니까 계좌 주시고, 본사랑 연락하겠다며 전화를 끊었다"고 적었다.


글쓴이가 가게 사장에게 받은 문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글쓴이가 가게 사장에게 받은 문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후 A씨는 다음날 사장으로부터 협박성 문자를 받았다고 했다. 사장은 "빨리 본사로 전화해라. 본사법무팀에 요청해서 블랙리스트에 너 올릴 거다"라며 "절도 행위다. 어린 사람이 그따위로 살면 혼나야 한다. 요즘 소상공인들이 얼마나 힘든데 그따위 짓을 하냐"고 말했다.


이윽고 본사에 연락을 취한 A씨는 담당자로부터 "잘못된 레시피가 맞다. 해당 지점에 직접 방문해 서비스 및 레시피 교육을 다시 강력하게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A씨는 "본사에 사장님의 사과문과 더 높으신 총괄 담당자분께 연락받고 싶다고 요청했으나, 이 지점은 여전히 영업 중이며 아무 연락이 없다"며 "본사 측에서 가맹점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의문도 들고 대응도 이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