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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국내 출시 3개월만에 1만대 판매

최종수정 2021.06.23 11:00 기사입력 2021.06.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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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출시 3개월만에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달성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출시 3개월만에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달성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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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삼성전자 는 국내에서 지난 3월22일 선보인 '비스포크 정수기'가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에 소비자들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듈형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이다. 삼성전자 는 강력하고 촘촘하게 이물질을 걸러내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개발하고, 비스포크 정수기는 물론 정수 기능이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에도 이를 적용했다.

삼성전자 에 따르면 이 필터시스템은 미국 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납, 비소,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 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과 재질의 안정성에 대해 국내에서 제조된 정수기와 냉장고 정수기 중 최다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지난 1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에서는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수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해 주방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빌트인 디자인 ▲인테리어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활용도에 따라 2가지로 제공되는 파우셋(출수구) ▲주기적인 방문 서비스 없이도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클린 케어' 등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제품을 사용해 보고 자신만의 경험을 공유하는 '소비자 체험단'의 경쟁률은 61대 1을 기록했고, 삼성전자 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나'와 협업해 만든 디지털 콘텐츠는 2주만에 약 120만뷰를 달성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위생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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