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린내 나는 여자애를 누가…" 학생들 성희롱 50대 목사 집행유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현 기자] 교회에서 청소년 학생들에게 성희롱 등 부적절한 발언을 한 혐의를 받은 50대 목사가 벌금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0단독 임광호 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성희롱) 혐의 등으로 기소된 목사 A(51·남)씨에게 최근 벌금 200만원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4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명령도 함께 내렸다.

앞서 A씨는 2017년 서울 중구의 한 교회에서 종교 수업 중 16~17세 학생들 20여명에게 영화 '향수'를 언급하며 "구린내 나는 여자애를 누가 먹고 싶겠니"라고 발언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법정에서 A씨 측은 "해당 발언을 한 사실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또한 설령 비슷한 말을 했다고 해도 '아름다운 향기를 품은 사람이 되라'는 교훈을 전달하려 했다는 취지로 항변했다.


재판부는 "증인 3명이 피고인의 발언 때문에 깜짝 놀라고 모욕적이었다고 진술했고, '먹는다'라는 말을 모두 성관계를 뜻하는 표현으로 인식했다고 했다"며 "아동에게 성적수치심 주는 학대행위로서 성적인 폭력 및 가혹행위를 한 것"이라고 판시했다.

교훈을 전달하려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발언의 지나친 저속함, 성적 대상화 등의 실책이 수업에 대한 재량권을 일탈해 선의와 교훈을 모두 삼켜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A씨는 같은 수업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룸살롱에서 연주하는 사람들이 돈을 더 잘 번다"라는 발언을 한 혐의로도 함께 기소됐지만, 이 부분에 대해선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돈을 추구하기보단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는 음악인이 되라는 교훈을 전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으로 보인다"며 "오해를 살만한 부적절한 발언이긴 하지만 아동의 정신건강을 해칠 정도의 학대행위라고 보긴 어렵다"고 밝혔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