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커머스 솔루션 원셀, 시리즈A 50억 투자유치

최종수정 2021.04.19 11:11 기사입력 2021.04.19 11:11

댓글쓰기

- B2C 대표기업들을 파트너社로 확보

이커머스 솔루션 원셀, 시리즈A 50억 투자유치
썝蹂몃낫湲 븘씠肄

여러 개의 쇼핑몰을 한꺼번에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 원셀의 운영사 더커머스(대표 문성환)가 약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A 투자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파트너원인베스트먼트㈜에서 설립한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진행됐으며, 아모레퍼시픽, 일룸(퍼시스 계열사), 샘표, 우림FMG 등 B2C 분야 주요 카테고리별 리더기업과 코스피 상장사인 엔케이, 대영팜 등의 기업들이 출자자로 참여했다.

투자사 파트너원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번 투자와 관련해 “최근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나날이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온라인 셀러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온라인 쇼핑몰을 확장하고, 판매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된 원셀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NC백화점의 온라인 사업 대행사인 인터파크는 더커머스의 원셀 솔루션을 활용해 NC백화점 오프라인 매장들의 온라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금번 출자에 참여한 기업들 또한 더커머스의 원셀 솔루션을 활용, 자사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성환 더커머스 대표는 “현재 원셀 솔루션 사용자는 쿠팡,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 상품을 연동해 판매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타 쇼핑몰 상품을 끌어와 간편하게 상품 등록할 수 있는 상품 자동등록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밖에도 쇼핑몰 이동이 잦은 셀러들을 위한 모바일 앱 버전도 업계 최초로 제공할 것”이라며, “내년까지 50여개 쇼핑몰 연동을 통해 가입 회원 수 1만 개사를 확보하고 업계 1위를 달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셀은 2022년 유료화 시작 목표로 서비스 고도화 작업 중에 있으며, 현재는 소상공인을 돕겠다는 취지로 지금 회원가입을 하는 온라인 셀러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원셀의 가입 회원 수는 약 2800개 사 규모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