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순배우 1호 김혜영, '모란봉클럽'으로 방송 복귀+근황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조선 '모란봉클럽' 배우 김혜영. 사진= TV조선 제공

TV조선 '모란봉클럽' 배우 김혜영. 사진= TV조선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귀순배우 1호' 김혜영이 TV조선 '모란봉클럽'을 통해 방송에 복귀해 자신의 근황을 전한다.


김혜영은 23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모란봉클럽'에 출연해 방송 복귀를 선언하며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한다.

1998년 귀순한 김혜영은 '귀순배우 1호' 타이틀로 인기를 얻으며 배우와 가수로 활동했다. 2009년 3월 악극 '홍도야 울지마라', 2000년 SBS TV 주말드라마 '덕이', KBS 1TV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자유롭게 이뤄지지 않는 북한에서는 예술학교 등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데, 김혜영은 북한에서도 외모와, 실력, 집안 배경까지 갖추고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는 '평양연극영화대학'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김혜영은 이날 "원래 꿈이 어머니와 같은 교사가 되는 것이었다"며 실제로 평양연극영화대학에 입학하기 전, 지방의 한 사범대에서 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고 털어놨다.

또, 대학 재학 시절 "부모님 손에 이끌려 탈북을 하게 됐다"는 김혜영은 "아버지가 탈북을 오래전부터 계획하고 계셨더라"고 전해 그 사연을 궁금하게 했다.


특히 이날 김혜영과 개그우먼 김지선과의 특별한 인연도 공개된다. 둘은 과거 KBS 2TV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에서 '꽃봉오리 예술단'에 출연한 바 있다.


김혜영은 당시를 떠올리며 "'개그콘서트'가 아니었으면 이렇게 나를 알릴 수도 없었을 것"이라며 "정극 배우였던 나에게 개그라는 새로운 분야를 알려주고, 선배 방송인으로서도 많이 이끌어줬다"고 전했다.


이날 두 사람은 오랜만에 함께 방송에 출연하게 된 기념으로 '꽃봉오리 예술단' 무대를 선보인다.


TV조선 '모란봉클럽'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께 방영된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