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역수칙 지키며 문화생활 즐겨요~"…인천항 부두에 무료 자동차극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항 자동차극장 조감도 [인천시 제공]

인천항 자동차극장 조감도 [인천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안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천항 부두에서 주말마다 무료 자동차 극장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6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 내항 8부두 임시주차장(상상플랫폼 앞)에서 차량 1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무료 자동차 극장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6월에는 토·일요일 각 1회씩 자동차 극장을 운영하고, 7~10월에는 금요일까지 확대해 야간시간대 상영할 계획이다. 예약 신청은 인천시 홈페이지 또는 극장 전용 홈페이지(www.incheoncarmovie.or.kr)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관객은 철저한 방역을 위해 출입구에서 손 소독과 발열 체크 후 입장이 가능하다. 또 극장에서는 가급적 이동을 최소화하고 화장실 등을 이용할 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한다.


상영 영화는 '아메리칸 셰프', '수상한 그녀', '그것만이 내 세상', '비긴 어게인', '신과 함께', '스쿨 오브 락', '보스 베이비', '라이어 라이어' 등이다.

시는 자동차 극장 운영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항만공사, 수와진의 사랑 더하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삼천리도시가스는 3억원을 기부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고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찾다가 현재 임시 개방돼 있는 내항8부두 주차장을 활용한 자동차 극장을 기획했다"며 "일부 영화는 이미 사전예약이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