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옥현 전남도의원, 해경 서부 정비창 예산 삭감 철회 요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상 안전확보·지역 조선업 활성화 위한 해경 서부 정비창 추진 촉구

조옥현 전남도의원

조옥현 전남도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조옥현 전남도의회 의원은 제336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의 해경 서부 정비창 예산 삭감 움직임에 강력 반대하는‘해경 서부 정비창 예산 삭감 철회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21일 조옥현 전남도의원에 따르면 제2의 해경 서부 정비창 건설사업은 목포신항의 항만시설 설치예정부지에 15만 6천㎡의 규모로 도크와 안벽 등을 설치해 해경 함정 정비소를 구축하는 대단위 국가사업이다.

현 해경 정비창은 부산 다대포에 있으며 1953년 제작 이후 시설이 노후화되고 경비함정 정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1천t 이상의 대형함정 도크시설이 없다. 현재는 해군에 위탁 수리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서부권에 제2의 해경 정비창 신설은 서·남해, 제주권의 불법조업 중국어선과의 충돌로 손상된 경비함정의 신속한 수리가 그 어느때보다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 대안으로 대통령 지역공약으로 목포에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예비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2020년도에 사업비 82억 원이 편성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이 해경 선박 정비의 민간업체 외주화라는 현실과 동떨어지는 주장을 내세우며 당 정책 위원회를 통해 작성한 ‘2020 회계연도 예산안 100대 문제사업’에 목포 해경 서부 정비창 신설 사업을 포함해 예산 확보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조옥현 의원은 결사반대하며, 지난 8일에는 국회를 찾아 해경 서부 정비창 신설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1인 시위를 진행한 바 있다.


조옥현 의원은 건의안을 통해 “더 이런 패권적이고 분열적이며 고질적인 호남 예산 차별이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며 “막대한 해경 선박의 수리비용 절감 및 해양 사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또한 “이 사업은 조선업의 침체기를 겪고 있는 지금 우리 지역민들의 간절한 염원이며 희망의 등불이다”며 “서남권의 경제를 살릴 수 있는 해양 서부 정비창 신설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끝까지 싸울 것이다”고 다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