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폭행 혐의' 강지환, 징역 3년 구형 "예쁜 가정 꾸리고 싶었는데…후회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폭행 혐의' 강지환, 징역 3년 구형 "예쁜 가정 꾸리고 싶었는데…후회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42)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21일 오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최창훈)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강지환에게 징역 3년 및 이수명령, 신상정보 공개, 취업제한 5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강지환 변호인은 이날 재판에서 "강지환은 수감생활 동안 고통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며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강지환은 당시의 일을 지우고 싶어 한다. 팬들 앞에서 공손한 자세를 잃지 않으려 했기에 참담함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술에 만취했다는 사실만으로 피해자들에게 용서를 구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피해자들에게 의도를 가지고 한 행동은 아니었음을 재판부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이번 일로 피고인의 삶은 산산조각 났다. 측은한 마음을 품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강지환도 최종 변론에서 "20년 시간을 투자해 삶을 바쳐왔는데 힘들게 올라온 만큼 그 자리에 있고 싶다"며 "시상식에서 그동안 고마움을 줬던 분들에게 감사하단 말도 해보고 싶었다. 더 늦기 전에 예쁜 가정도 꾸리고 세상에서 제일 멋진 아빠가 되고 싶었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제가 꿈꿔왔던 모든 삶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한 순간의 큰 실수가 너무나 많은 분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줬다는 사실에 괴롭고 힘들었다"며 "어떤 변명도 할 수 없는 제 자신이 너무 밉고 스스로 용서되지 않는다. 죄송하고 후회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지환은 지난 7월 경기 광주시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첫 경찰 조사에서 "기억이 전혀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하다가 범행 일부는 시인했다.


강 씨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은 다음달 5일 오전 10시에 같은 법정에서 진행된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