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알자, 알짜 중소벤처기업"…인식개선 강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8일 서울 구로아트밸리예술국장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에서 강연하고 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8일 서울 구로아트밸리예술국장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에서 강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 등 대내외 경제여건이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8일 서울 구로아트밸리예술국장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이사장은 "우리 중소벤처기업은 전체 사업체 수의 99%, 전체 고용의 90%를 점하는 국민경제의 주축"이라면서 "그럼에도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이 아직까지 일부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중진공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13년부터 중소기업 인식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이의 일환으로 지난 한 달간 '알자, 알짜 중소벤처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중소기업 근로자와 일반 국민들이 UCC, 웹툰, 수기 공모전에 총 78편을 응모, 이날 우수작 14편을 시상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이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알짜 중소벤처기업'으로 본인이 창업한 이스타항공을 소개하고, 직장인 생활부터 기업인,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했다. 한 취업준비생은 "재벌 대기업의 독과점을 깨고 한 마리의 '메기' 역할을 하는 중소벤처기업의 사례가 인상깊었다"며 "꿈을 이룰 수 있는 용기와 도전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의 특강에 이어 방송인 럭키(무역회사 인디아그로 대표), 김수경 크리에이터(콘텐츠 마케팅사 믹스엔픽스 임원), 김소연 뉴닉 공동대표 3명이 생생한 중소벤처기업 현장의 모습을 전달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이 이사장,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이사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민들이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식을 바꾸고, 창업과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해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시, 불법주차 단속 '바너클' 도입하나?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