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의회도 일본 규탄 결의안 채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구례군의회가 26일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사진=구례군의회 제공)

전남 구례군의회가 26일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사진=구례군의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전남 구례군의회는 26일 제261회 임시회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행태를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의원들은 결의안에서 “일본은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한국에 반도체 소재 수출을 금지하고 향후 안보상 우호국가인 화이트리스트에서도 제외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며 “이는 자유무역 원칙에 위배되며 정치적인 이유로 세계 경제 질서가 무너지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해온 국제사회에 심각한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구례군의회는 “일본은 경제보복을 즉각 중단하고, 진심어린 사과와 재발 방지에 대한 약속을 해야한다”면서 “반인륜적 전범기업은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강제 징용 피해자에 대한 합당한 배상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국민들에 대해서도 당분간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 구매를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이를 통해 일본의 보복조치가 잘못된 판단임을 자각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완도군의회, 영암군의회, 고흥군의회, 장성군의회도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