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美 본사 따라 외관 바뀐다…전통과 모던함 조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븐일레븐, 美 본사 따라 외관 바뀐다…전통과 모던함 조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전통과 모던 감성이 한데 어우러진 새로운 파사드(외관 디자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 댈러스에서 태동한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로,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8개국에 약 6만7000여 점포가 운영 중이다.

최근 미국 세븐일레븐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현대적인 내·외부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코리아세븐도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한국 정서와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해 도입하겠다는 것.


이번에 변경된 외관 디자인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안식을 전하는 '도심 속 휘게라이프'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젊고 심플한 감성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 점포의 얼굴인 브랜드 사인도 5세대로 전환된다. 세븐일레븐은 브랜드의 정체성이자 상징인 3선 칼라(주황?초록?빨강)는 유지하되 기존 스퀘어형 로고 대신 워드마크를 적용해 젊고 신뢰있는 편의점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브랜드 외관 디자인을 내달부터 신규점과 리뉴얼점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이제 편의점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프 플랫폼이 됐고 고객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치와 메시지를 담은 기업이미지(BI) 전략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초의 편의점 브랜드로서 오랜 전통 위에 현대의 트렌디 감성을 담아 가깝고 편리한 행복충전소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