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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엔지니어 경연 '서비스 테크 페스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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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현대자동차는 엔지니어 기술력을 뽐내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 강화를 위한 '서비스 테크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13~14일 양일간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Service Tech Festa)'를 진행했다.

'서비스 테크 페스타'는 현대차가 서비스 기술 경쟁력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강화를 위해 마련한 엔지니어들의 경연과 화합의 장이다. 올해는 전국 현대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 88명이 참가해 ▲승용 ▲차체 ▲도장 ▲고객 응대 4개 부문에서 서비스 기술 혁신을 위한 각자의 실력과 아이디어를 뽐냈다.


현대차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에 참석해 실기 경연을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현대차

현대차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에 참석해 실기 경연을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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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 부문 경연은 2인 1조로 친환경(ECO), 엔진(Smartstream), 섀시(Driving sense), 전기(Connectivity)네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됐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 자동차-IT융합 등 미래 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량 진단 과제를 제시해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자 했다.


참가자들은 승용 실기 과제 후 결과물을 다른 참가자들과 공유하며 '서비스 테크 페스타'에 교류 및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경연에 고객 응대 부문을 신설해 엔지니어들이 가상의 여러 상황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시뮬레이션도 진행했다.

현대차 는 승용 부문 최우수 엔지니어 2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경연 부문별 우수자들에게 마스터 엔지니어상, 프로 엔지니어상, 골든 엔지니어상을 수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일선에서 고객 만족을 책임지는 엔지니어들의 사명감을 높이고 최고의 서비스 기술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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