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 본상 25개 수상…국내 최다 경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 본상 25개 수상…국내 최다 경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제일기획이 세계적 권위의 원쇼 광고제에서 자사가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은 1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 본사·해외법인·자회사가 고르게 수상하며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2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1973년에 출범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D&AD와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가장 위상이 높은 광고제로,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 광고제 중 출품 규모가 가장 큰 행사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는 전 세계 73개 국가에서 출품된 약 2만 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원쇼 광고제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제일기획 캠페인은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프로젝트'로, 디자인 부문 은상 등 총 3개 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모스 부호와 스마트폰의 햅틱(촉각) 기능을 활용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제일기획 본사가 서울시, 희망브리지와 진행한 '더스트씨' 캠페인도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동상은 ▲스페인 법인의 유방암 환자 응원 캠페인 ▲자회사 아이리스의 '렛 미 토 캠페인 ▲자회사 BMB의 영국 퀴어 축제 영상 등 3편이 받았고, 이밖에도 ▲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 포에버' 캠페인 ▲서울시 '피카부 마스크'캠페인 ▲JBL '블록 아웃 더 카오스' 캠페인 등이 입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