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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1분기 실적도 호조 "에이지투웨니스 中 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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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1분기 실적도 호조 "에이지투웨니스 中 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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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국내 생활뷰티 기업 애경산업 이 1분기 영업이익으로 2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 호조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애경산업 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19년 1분기 매출액 1788억원, 영업이익 230억원, 당기순이익 184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8%, 5.3%, 6.5% 성장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897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수출 및 면세 채널에서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을 견인해 전년동기대비 9.8%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화장품사업 브랜드 투자 및 연구개발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6.8%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891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개인용품의 매출 비중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2% 성장했다. 또한 온라인 채널 비중 확대 및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돼 106.2% 증가했다.


애경산업 은 대표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지난 1분기 태국과 베트남 현지 채널에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LUNA(루나)'의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을 홈쇼핑에 선보이며 채널을 확대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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