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만의 상품' 갖고파…각인 서비스 매출 3배 '훌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만의 상품' 갖고파…각인 서비스 매출 3배 '훌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제품에 담긴 의미와 메시지를 중시하는 이들이 늘며, 상품에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기는 '각인'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27일 옥션이 올해(1월 1일~3월 26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각인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의 판매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3배 이상 증가했다.


각인볼펜 판매량이 3배(283%) 이상 껑충 뛰었으며, 브랜드보다 이니셜을 새겨 넣은 각인가죽지갑과 각인키홀더도 각각 167%, 79% 판매가 늘었다. 선물용으로 좋은 각인수저세트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배(192%) 이상 증가했다.


각인용 데코 제품 역시 잘 팔렸다. '이니셜스티커'로 잘 알려진 '아트지스티커'는 무려 10배(980%) 이상 오름폭을 보였으며, 이와 함께 꾸밀 수 있는 라벨스티커(39%), 숫자와 날짜를 새길 수 있는 '스탬프·잉크'(73%) 모두 두자릿 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가 원하는 문구를 벽에 장식 할 수 있는 이니셜몰딩 제품은 128% 성장세를 보였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유니크하고, 남들과는 다른 제품을 선호하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이에 맞춰 온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이니셜 및 문구 등을 직접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