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프렌즈, 日 도쿄 '츠타야'서점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일까지 도쿄 츠타야 티사이트서 팝업스토어 운영
인기캐릭터 '어피치' 관련 상품 및 행사 진행

제공=카카오프렌즈

제공=카카오프렌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인기 서점 '츠타야'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중심으로 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카카오IX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한국 관광공사와 함께 일본 도쿄 다이칸야마에 있는 '츠타야 티사이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츠타야는 책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판다는 개념으로 등장한 서점이다. 책, 영화, 음악, 스포츠,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을 주제별로 분류해 진열한다. 전(全) 연령대의 인기를 얻으며 도쿄의 '명물'로 자리 잡은 츠타야 티사이트의 방문객수는 평일 1만명, 주말 2만명에 이른다.


팝업스토어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피치'를 전면으로 내세웠다. 입구에서부터 분홍빛 '베이비 어피치'가 배치됐다. 대형 어피치 인형 구조물을 비롯해 포토월, 등신대, 배너등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됐다. 어피치는 이번 팝업스토어 개장과 함께 한국 관광홍보대사로도 위촉됐다. 내년 2월까지 한국관광공사의 일본인 방한 유치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관광 콘텐츠 테마 전시대에서는 츠타야 한정판 어피치 에코백과 텀블러,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의 베스트셀러 어피치 굿즈, 국내 최초의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매거진B’, 켈리박과 협업한 클러치백과 엽서 등의 제품들이 판매된다.

각종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9~10일 간 어피치 오모테산도 카페의 도넛과 밀크티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제공한다. 10일에는 켈리그라피 작가 '켈리박'이 일본 이름을 한국어로 적어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다음달 츠타야 오사카지점에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일본 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와 츠타야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새로운 경험과 감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다"며 "신한류를 대표하는 K캐릭터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갖고 일본내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