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1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1년 연속 1위 달성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의 모습(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의 모습(사진=한국타이어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사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연구개발(R&D) 및 혁신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우선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한 전 세계 45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 등 최첨단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6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조업 부문 조사는 36개 업종, 1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