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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7년 미만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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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코트라(KOTRA)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아마존 리스팅(아마존에 제품 사진, 설명 등을 작성해 판매를 개시하는 것), 검색광고 같은 아마존 활용 방법부터 통관, 상표권 등록 등 무역 실무까지 아마존을 통한 해외 진출 방법을 총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을 말한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전체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KOTRA에서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초도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 금액은 54만달러(약 6억1000만원)다.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KOTRA, 7년 미만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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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을 목표로 올해는 총 6회, 매 기수당 50~70개사를 선정해 이틀 동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바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입점하지 않은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기업은 2월7일까지 KOTRA 홈페이지 또는 K-스타트업(창업넷)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KOTRA 스타트업지원팀으로 'K-브랜드 서밋' 참가 신청서를 1차로 보내면 된다. 신청한 기업은 2월13일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본사(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열리는 K-브랜드 서밋의 현장에서 로켓스타트 참가 신청서를 모바일로 작성한다. 최종 선정 기업은 2월18일 발표한다. 선정 기업은 2월20일, 3월6일 두 번에 걸쳐 제1기 아마존 입점 교육을 받는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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