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쩔어"…올해 코카콜라 매출 불타오르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카-콜라, 2019년 맞아 짜릿한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 담은 새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 활용…현재의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눈부시다는 응원 메시지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쩔어"…올해 코카콜라 매출 불타오르네(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2019년, 코카-콜라X방탄소년단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짜릿한 응원과 희망을 전해요."
코카-콜라가 2019년을 맞아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함께 짜릿한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21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2014년부터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의 일환으로, ‘닉네임X메시지 패키지’, ‘12간지 동물 캐릭터 패키지’, ‘이모티콘 에디션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패키지’에 이어 출시된 5번째 스토리텔링 패키지다. 패키지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코카-콜라는 매년 새해 마다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새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소비자들에게 현재의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눈부시다는 짜릿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노래와 춤, 꿈과 열정으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들을 활용, 소비자들이 힘차게 2019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짜릿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각 패키지에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정국·지민·뷔·RM·슈가·제이홉·진)들의 이미지를 각각 감각적이고 모던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특히 ‘너의 봄날은 오늘’, ‘올해, 불타오르네’, ‘넌 정말 쩔어’, ‘넌 나의 IDOL’, ‘자 고민보다 Go’, ‘너답게 RUN’, ‘너라면 I’m Fine’ 등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제목을 활용한 응원 메시지를 제품 라벨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더욱 짜릿한 희망과 격려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패키지마다 핑크, 옐로우, 스카이블루, 그린, 오렌지 등 비비드한 색감의 컬러를 가미했다.

이번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는 350㎖ 캔, 500㎖, 1.5ℓ, 1.8ℓ 페트 제품 7종으로 출시됐으며, 대형할인점 및 체인슈퍼,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쩔어"…올해 코카콜라 매출 불타오르네(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코카-콜라 관계자는 “매년 혁신적인 패키지를 선보이며 희망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온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글로벌 희망의 아이콘인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을 활용해 특별한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 세계인의 일상에 짜릿한 행복을 전하고 있는 코카-콜라와 글로벌 정상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함께 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희망찬 2019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카-콜라의 올해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이미 방탄소년단의 모델 효과는 작년에 입증이 됐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4월 말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방탄소년단을 새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다. 이후 고유의 컨투어 보틀을 활용한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방탄소년단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쩔어"…올해 코카콜라 매출 불타오르네(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스페셜 패키지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많은 예술가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되고 있는 코카콜라 고유의 병 디자인인 ‘컨투어 보틀’에 적용,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로 자신만의 바이브를 발산하며 일상 속에서 짜릿하고 즐거운 순간을 보내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발판으로 코카-콜라 매출도 수직 상승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탄산음료시장 규모는 564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코카콜라의 탄산음료 매출은 268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1% 증가해 전체 증가율보다 2배 가량 높았다.

업계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발 빠르게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판매에서 긍정적 영향을 많이 봤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