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적 규모 콘서트홀 '아트센터 인천' 16일 개관…北예술단 공연 유치 나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상 7층, 1727석 규모…박남춘 시장, 北예술단 '가을이 왔다' 공연 유치 대통령에 건의

클래식 공연장 '아트센터 인천'이 오는 16일 개관한다.

클래식 공연장 '아트센터 인천'이 오는 16일 개관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세계적 규모의 클래식 공연장 '아트센터 인천'이 오는 16일 개관한다. 인천시는 이 곳에 북한 예술단 '가을이 왔다' 공연을 유치하기 위해 나섰다.
13일 인천시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 내 복합문화공간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이 준공한 지 2년여만에 문을 연다.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은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의 주거단지 개발이익금으로 송도국제업무지구 문화단지에 지어졌다. 지하 2층, 지상 7층, 1727석 규모로 2016년 7월 공사가 완료됐지만 개발업체 간 갈등으로 개관이 지연돼왔다. 향후 인천시에 기부채납 절차가 완료되면 소유권은 인천경제청에 귀속된다.

마에스트로의 지휘하는 손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된 아트센터 인천은 독특한 외관과 바다를 품은 전망으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클래식 전용 홀로는 가장 최근에 지어져 최고급·최신 설계 공법을 적용했다. 어떤 자리에 앉아도 음향의 편차를 느낄 수 없도록 콘서트홀 전체가 곡면으로 이뤄져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물결무늬 천장에 벽체는 무대와의 거리에 따라 두께와 재질이 다르고, 객석마다 등받이 높이도 다르게 설계됐다.

건물의 외장은 콘트리트 표면에 컬러가 착색되도록 하는 컬러 노출 콘크리트 공법을 적용해 시간의 흐름을 견디도록 했다.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내부 모습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내부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시는 이 곳을 세계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키우기 위해 16~17일 개관 공연을 연다.

이탈리아의 명문 악단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협연하는 17일 공연은 티켓이 열린 지 1분만에 매진됐으며, 전석 초대로 진행되는 16일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공연 역시 티켓 오픈 5분만에 신청이 마감됐다.

시는 개관 공연에 이어 11월과 12월 중 2차례의 공연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가들의 리사이틀과 오페라 갈라 콘서트 등을 추진 중으로 현재 각 아티스트들과 일정 및 프로그램을 조율하고 있다.

또 박남춘 인천시장이 북한 예술단의 '가을이 왔다' 공연 유치에 직접 나섰다.

박 시장은 지난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세계한상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북한 예술단의 공연을 인천에서 열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그는 "1·2차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 등 인천에서 일어난 분쟁의 역사를 평화로 전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앞서 인천통일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조명균 통일부장관에게도 '가을이 왔다' 공연을 아트센터 인천에서 열자고 건의했고, 이에 조 장관은 아트센터 인천을 둘러보기도 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