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성잡지 ‘GQ’, 테니스 여제 ‘윌리엄스’에 性차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GQ]

[출처=GQ]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남성 전문 잡지 GQ가 테니스 여제 세레나 윌리엄스의 성(性)을 희화화하는 듯한 표지를 실어 논란이 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은 잡지사 GQ가 선정한 ‘2018 올해의 남성’에 유일한 여성으로 세레나 윌리엄스가 꼽혔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GQ가 내놓은 12월호 표지에는 윌리엄스의 사진과 함께 여성을 강조한 단어가 논란이 됐다. ‘MEN(남성)’이란 단어를 엑스(X) 표시로 지우고 “WOMEN(여성)”을 강조한 것.

표지가 공개된 직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윌리엄스가 여성이란 이유로 성차별을 하고 있다는 논란이 일었다. 처음 문제를 제기한 한 여성은 “왜 여성이란 글자만 큰 따옴표로 묶여있는 것이냐”며 “남성이 주체인 단어들에는 절대 붙이지 않는 형식”이라고 비난했다. 이에 다른 네티즌들도 “성차별은 물론 인종차별주의적인 행위”라고 공감했다.
[출처=GQ]

[출처=GQ]

원본보기 아이콘

실제 윌리엄스와 함께 ‘2018 올해의 남성’으로 꼽힌 마이클 B. 조던, 조나 힐, 헨리 골딩이 메인모델이 된 표지에는 단순히 ‘MEN OF THE YEAR’라고만 적혔다.

해당 문구는 세레나 윌리엄스가 US오픈 당시 입었던 드레스를 디자인한 유명 명품브랜드 오프화이트 설립자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직접 쓴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여성을 강조한 것이 아니라 버질 아블로가 글을 쓸 때, 기본적으로 큰 따옴표를 자주 사용한다고 주장했다. 실제 그가 디자인한 옷에 큰 따옴표가 포함된 글씨가 자주 등장한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하지만 과거 세레나 윌리엄스는 근육질의 체격으로 남자 같다는 말을 종종 들어왔기 때문에 GQ 측에서 윌리엄스의 이런 성적인 논란을 조롱한 것이 아니냐는 비난까지 쏟아지고 있다. 당시 윌리엄스는 “나는 남자라고 불렸지만, 다른 여성들보다 강해 보일 뿐이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윌리엄스는 해당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자신의 SNS 계정에 표지에 관한 사진이나 관련한 글도 언급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