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날씨 추워지자 10월 들어 ‘대형가전’, ‘레져스포츠’, ‘가구·홈패션’ 등 매출 신장폭 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롯데백화점이 동계 마케팅에 나섰다. 예년보다 추위가 빠르게 찾아오자 겨울 상품에 대한 준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10일 롯데백화점이 1~7일 까지 매출을 살펴보니 김치냉장고, 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기가 포함된 ‘대형가전’은 69.3% 신장했다. 롱패딩 등 겨울 스포츠 의류가 속한 ‘레져스포츠’는 전년 동기 대비 13.8%, 무스탕 등 겨울 여성 의류가 속한 ‘여성정장’ 부분은 44.7%, 침대나 침구류 등을 판매하는 ‘가구·홈패션’ 부분 역시 39.8% 가량 신장해 겨울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알 수 있었다.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의 탑스(TOPS)팀이 직접 기획한 ‘구스다운 롱패딩’을 정상가에서 5% 할인한 성인용 14만1500원, 아동용 12만 2500원에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블루종, 플리스재킷, 벤치파카를 이슈 아이템으로 선정해 'SHORT 아니면 LONG' 영상광고 및 대형 행사,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파타고니아, 언더아머, 시리즈 등 브랜드의 상품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달 25일부터 11월 4일 까지는 엘포인트(L.POINT) 즉시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여 '벤치파카', '모피' 등의 특정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은행사 참여로 롯데상품권 증정과 함께 구매 금액의 2%를 엘포인트로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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