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형 같은 눈망울’ 2살 소녀의 안타까운 사연은?(영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형 같은 눈망울’ 2살 소녀의 안타까운 사연은?(영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종화 PD] 인형같이 아름다운 눈망울로 주목받는 2살 소녀에게 숨은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은 희귀 유전질환 ‘악센펠트-리이거 증후군’을 겪고 있는 2살 소녀 멜라니 마르티네즈의 사연을 소개했다.

미국 미네소타주에 사는 멜라니는 디즈니 만화의 주인공처럼 크고 아름다운 눈동자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정작 멜라니의 엄마인 카리나는 딸이 사람들에게 ‘귀엽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마음이 좋지 않았다며 자신의 SNS에 심경을 토로했다. 딸의 아름다운 눈동자가 희귀 유전질환인 악센펠트-리이거 증후군의 징후이기 때문이다.
악센펠트-리이거 증후군(Axenfeld-Rieger Syndrome)은 20만 명 중 한 명에게 일어나는 희귀 질환이다. 이 증후군을 갖고 태어난 아이는 홍채가 작거나 거의 존재하지 않는 홍채 형성 저하증이 나타나게 되고, 그 결과 동공이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여러 개의 동공을 갖고 태어나는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된다.

수술을 마친 생후 5개월의 멜라니

수술을 마친 생후 5개월의 멜라니

원본보기 아이콘


변형된 동공을 통해 빛이 과도하게 유입되기 때문에 시력이 약해지기 쉬우며, 녹내장 발생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멜라니 역시 녹내장을 앓고 있어 실외로 나갈 시 항상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생후 5개월 때 받은 수술 덕에 시력이 유지되고 있지만, 향후 급속도로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다.

엄마 카리나는 멜라니의 시력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시선도 신경 쓰인다며 고민을 털어놓았다. 처음에는 “귀엽다”며 다가오던 사람들도 얼마 안 있어 “멜라니의 눈이 이상한 것 같다”며 배려 없는 말을 서슴없이 던진다는 것.

카리나는 SNS에 고민을 털어놓았고 많은 사람으로부터 지지가 이어졌다. 게시물이 화제가 되자 그녀는 악센펠트-가이거 증후군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으면 좋겠다며 지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최종화 PD fina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