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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와 대리점에 수박 1만통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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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부터 16년째…지금까지 11만 통 990t, 식수 인원 165만 명 분량

320만 AS 품목의 신속하고 정확한 공급 위해 AS망과 신뢰와 유대 강화
현대모비스는 여름을 맞아 우수 협력사와 국내 대리점에 수박 1만 통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광주광역시 소재 ㈜호원에서 김대곤 현대모비스 구매지원담당 상무(가운데 왼쪽)와 양진석 ㈜호원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가 수박을 나누며 상생 결의를 다지는 모습.

현대모비스는 여름을 맞아 우수 협력사와 국내 대리점에 수박 1만 통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광주광역시 소재 ㈜호원에서 김대곤 현대모비스 구매지원담당 상무(가운데 왼쪽)와 양진석 ㈜호원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가 수박을 나누며 상생 결의를 다지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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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모비스가 현대기아차용 애프터서비스(AS) 순정 부품을 적시에 공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우수 협력사와 국내 전 대리점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은 수박을 선물했다.
현대모비스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초복부터 이달 말 까지 AS 공급 우수협력사 250사와 1300여 대리점에 감사장과 함께 수박 1만 통을 전달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2003년부터 16년간 구입해 전달한 수박은 총 11만 통으로 식수 인원 165만 명 분, 무게로는 990t 분량이다. 수박은 광주, 전주, 울산, 대구, 창원 등 국내 전역에서 구입하면서 지역 농가 수익 보전에도 기여했다.

현대모비스가 AS협력사·대리점과 함께 책임 공급하는 AS부품은 2001년 63만 품목에서 현재 320만 품목으로 다섯 배 가량 늘었다. 이 중 단산 부품만 240만 품목(75%)에 달하고 있다. 실제 단산 차종만 129차종(52%)으로 매 해 신차종이 대거 출시되면서 연간 20~30만 종류의 AS 부품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대단위 AS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선 고도로 발달된 AS 공급 시스템의 근간에 관계사와의 신뢰와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AS 협력사에 금형비 지원, 대리점에는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으로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계절 과일을 전달하는 감성 경영으로도 AS망과 유대를 강화해왔다.

김대곤 현대모비스 구매지원담당 상무는 “원활한 AS부품 공급과 신속한 정비는 자동차 재구매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호우와 휴가철 장기 운행 등으로 수요가 많아지는 하절기에도 차질 없는 부품 공급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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