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금융,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사회혁신기업들과 협력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를 통해 발달장애인 일자리창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파워온 임팩트'는 기존의 복지혜택 제공 일변도에서 벗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 방식을 모색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에 실시된 1기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직무 개발 및 자립을 돕는 일자리 창출이 목표였으나, 이번에 시작하는 2기 사업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이 중점 추진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발달장애인이 수행하기에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사회혁신기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발달장애인의 체계적 직업 교육을 돕는 전문기관들과 협업해 최적의 솔루션을 연구 중이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적 기업 발굴과 지원에 특화된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혁신 컨설팅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과 협력에 나섰다.

단순한 복지혜택 제공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가는 것이 기존 활동과 대비되는 차별성이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한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자립여건 조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신개념 사회적 가치창출의 핵심"이라면서 "발전된 형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