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2018 경상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가 ·5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이번 상담회에는 삼성전자, 한국서부발전, 네이버 등 의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 70개사가 참여해 사전 매칭된 200개 이상 중소기업과 1대 1 상담을 진행했다. 구매상담회 이외에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중소기업 무료컨설팅 동반성장 사업 설명회 등이 함께 열렸다.
우수제품 전시에는 대구 소재 중소기업을 포함한 총 30개 기업의 제품을 전시했다.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불공정 거래, 해외 수출 및 무역과 관련된 전문가가 상주해 상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롯데홈쇼핑은 홈쇼핑사와의 입점 거래, 상품 구성 등의 홈쇼핑 입점 설명회를 열어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판로기회를 제공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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