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식에 3만여 인파 '밀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찬민 용인시장이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세상에 하나 뿐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용인시민체육공원 내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이 3만여 명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31일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은 오후 1시30분에 열렸지만 많은 어린이들이 오전 9시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나와 따뜻한 봄볕과 축제를 즐겼다.

이날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은 하나 같이 "멋지고 훌륭한 도서관을 만나게 돼 반갑다"고 입을 모았다.

방송인이자 영어강사인 크리스 존슨은 "외국에도 큰 도서관은 많지만 대부분 일반 도서관"이라며 "어린이 도서관으로서 이렇게 크고 멋진 곳은 처음"이라고 감탄했다.
유모차에 3살짜리 딸을 태우고 온 유하나(삼가동)씨는 "그동안 어린이전용도서관을 찾으러 다른 도시에 가곤 했는데 집 가까이에 책도 읽고 뛰놀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어린이도서관이 생겨서 뿌듯하다"고 전했다.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온 최윤정(구갈동)씨는 "이렇게 넓은 공간에서 많은 책과 함께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를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어린이들도 처음 만나보는 즐겁고 편안한 도서관을 환한 표정으로 반겼다.

엄마와 함께 도서관을 찾은 최정민(갈곡초5년) 군은 "한 장소에서 책도 읽고 여러 가지 활동도 맘껏 할 수 있는 게 너무 좋다"고 함박웃음을 지었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식에 몰려든 인파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식에 몰려든 인파

원본보기 아이콘


오산에서 온 임지나 양은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다는 게 너무 재밌다"며 "내 책을 완성하기 위해 이 도서관에 매일 오고 싶다"고 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일반 도서관과 달리 오감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다양한 놀이터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동화를 증강현실체험으로 풀어내는 동화놀이터, 연극과 뮤지컬 무대를 직접 꾸며보는 연극놀이터, '어린왕자'의 독후감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작가놀이터, '나만의 책'을 제작하는 책 놀이터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들을 위해 마련된 꽃꽂이와 뜨개질 등 강좌 프로그램도 인기가 높았다. 현장에서 시간별로 신청을 받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기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한 각종 축제행사에도 많은 시민들이 운집했다. 특히 시민들은 이날 처음으로 전면 공개된 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의 시설들을 한껏 즐겼다.

주경기장 트랙에 깔린 1004개 미니텐트에는 가족 친지 단위로 나온 시민들로 가득 찼다. 미처 텐트를 확보하지 못한 시민들은 잔디밭에 진을 치고 않아 공연을 즐겼다. 주경기장 둘레를 장식한 몽골텐트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은 봄 햇살을 즐기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정찬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서 감사하다"며 "개관 첫날이라 부족한 점이 있겠지만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은 현재 한글과 영어, 일어책을 중심으로 3만5000여권의 서적을 확보한데 이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외국어 서적들도 점차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책을 보고 있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책을 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날 개관 이후 4월 중 시범운영을 하면서 미비한 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강좌를 확충해 다음 달 5일 보다 개선된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맞을 계획이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은 4월 중에는 일요일과 월요일 휴관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