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거북이 마라톤’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0여명 참가 자원봉사자와 1:1매칭 후 5km, 10km 코스별 도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로 마주 잡은 두 손이 조금은 낯설지만 끝까지 함께 하는 따뜻한 어울림으로 승화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23일 오전 10시 안양천 신정교 아래(영롱이 억새2구장)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꿈더하기지원센터가 주관, G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 날 행사에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함께 더불어 사는 영등포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마라톤에서는 장애인들이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1:1매칭을 통해 한 팀을 이뤄 서로 손을 잡고 동행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기록 경쟁보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다름을 느끼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데 중점을 두면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취감을 안겨줄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라톤은 억새2구장를 출발, 오목교 교차로를 반환,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5km와 10km를 선택해 함께 걷게 된다.
갑작스러운 신체활동에 놀라지 않도록 사전 준비운동을 비롯 ▲전통놀이 ▲배지만들기 ▲버블버블비누방울 ▲물총놀이 등 체험활동 부스를 마련해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꿈과 소원을 적어 직접 만든 연을 날리는 ‘연날리기 페스티벌’도 준비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고조시키며 발달장애인 희망찬 내일을 응원한다.

구는 이번 행사가 장애인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발달장애인과 가족 모두 체육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소통하며 장애인들 지역사회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과(☎2670-3393), 꿈더하기지원센터 (☎849-853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