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신상 특집]'액티브' 시즌 테마로 컬러마케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 올봄 컬러 3종 선정 매장 디스플레이
롯데백화점 쇼윈도에서 직원이 디스플레이 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쇼윈도에서 직원이 디스플레이 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은 올해 봄·여름 시즌에 가장 주목해야 할 색상으로 비비드 핑크, 내추럴 베이지, 브라이트 옐로우 등 세 가지를 꼽았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3년부터 각 시즌 별로 당시의 이슈들을 반영한 트렌드 컬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트렌드 컬러를 백화점 매장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시즌의 트렌드 컬러의 테마는 '액티브(Active·활발한)'로 정했다. 최근 경기 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는 침체된 분위기를 바꿀 강렬하고 역동적인 색상이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화려한 컬러는 경기 불황이 지속될수록 무채색보다 같은 비용으로 더 큰 분위기 전환효과를 연출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도 표현할 수 있다.
가장 유행할 색상으로 선정된 비비드 핑크는 활기차고 매혹적인 고채도의 핑크색이다. 사랑과 에너지를 담은 뜻의 비비드 핑크는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는 느낌의 컬러다. 또한, 따뜻한 자연을 연상시키는 네추럴 베이지, 밝은 햇살을 연상시키는 브라이트 옐로우도 함께 유행 색상으로 선정됐다. 각각 지친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통한 긍정적 에너지를 표현하는 색상이다.

롯데백화점은 매장에 이들 컬러를 전면 배치하고, 고객에게 발송하는 광고물에도 활용하는 등 트렌드 컬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